본문 바로가기
일상

금당도 친구 찾아 삼만리~ 고흥 우두항 & 장흥 노력항 배 시간표, 숙박.

by 블로거팀 2022. 9. 4.

안녕하세요.

섬 친구 만나러 여러 번 가려고 했는데 그때마다 다른 일이 생겨서 못 갔었어요.

더 늦기 전에 친구 얼굴 한 번 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출발~

가는 길은 좀 멀었지만 도착하고 나서는 힐링돼서 너무 좋았어요~^^












고흥 우두항으로 가려면 네비에 우두마을회관을 검색하고 가야 돼요.
가다 보면 마을회관 도착하기 전에 우두항이 보인 답니다~^^

우두항을 검색하면 다른 곳으로 가요~

배 타려면 꼭 신분증을 챙겨야 돼요~












외부 사람은 4,100원(도서주민 1,000원)
차량은 12,400원

고흥 우두항에서 금당도까지 배로 7~8분 정도예요~












 


금당도에 도착하니 친구가 이곳저곳을 구경시켜주네요~

해수욕장이 조금 더 컸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~^^

해수욕하기에는 많이 부족했거든요.

다음에 올 때는 낚시도 하고 트레킹 할 준비도 해야겠어요~













금당초등학교 귀염 뽀작!!












친구가 던져놓은 통발에 문어가 들어있기를 간절히 바랐는데...

작은 물고기만...












알탕 & 회초밥에 쐬주 한 잔 기울여봅니다.

추억팔이 하면서...^^












술도 깰 겸 항구에 나가니 조명이 설치된 벤치도 있고 조용히 바닷바람 맞으며 쉬고 있으니 천국이 따로 없더라고요^^












숙박은 금당도 펜션에서 했는데 복층 구조라 좋았어요~^^













친구가 꼭 남해루 짬뽕을 먹어봐야 한다고...

11시부터 영업하는 중식집에 부탁해서 10시에 짬뽕을 먹었어요~^^











금당도 친구와 작별 인사를 하고 금당도 가학항에서 장흥 노력항으로 이동했어요~

배로 25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~

외부인 승선료 4,300원
차량 16,000원

남해 멸치 선물까지 챙겨 준 친구.

잘 먹고,  잘 쉬었다 간다~ 쌩유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