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등산

양산 대운산 등산. 보광사~정상~임도 원점회귀

by 블로거팀 2022. 8. 16.

안녕하세요.

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는 요즘.

생각 좀 정리하려고 대운산에 다녀왔는데 나중에는 무념무상 좀비 걸음으로 올라갔다가 임도로 편하게 내려왔네요.^^

생각은 다음에 정리하는 거로...ㅋ

대운산 제3공영주차장에서 내원암을 거쳐 2봉 찍고 원점회귀하는 코스는 예전에 다녀와서 반대편 양산 쪽에서 올라가는 코스로 선택했어요~

임도 코스는 어르신들이 산보 겸 운동하기 좋은 코스 같아요~
임도라서 길이 좋은 거지 가파르지 않다는 얘기는 아님~
영남알프스 웰컴센터에서 간월재 올라가는 임도길 정도라고 하면 알랑가요?^^






대운산 등산 코스
보광사 도착 600m 전 임도 입구 - 보광사 - 계곡 - 대운산 정상 - 헬기장 - 임도 따라 원점회귀







대운산 보광사를 네비에 찍고 가다가 보광사 도착 600m 정도 전에 위 사진과 같은 장소가 나와요.

왼쪽으로는 콘크리트 임도가 있고 앞으로는 작은 다리를 건너가야 돼서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.^^

다리를 건너면 오른쪽으로 간이화장실이 있어요~

다리를 건너 등산을 시작하고 좌측 콘크리트 임도로 내려올 예정이기에 여기에 차를 세워두고 등산 시작~






약 600미터가량 올라가면 청룡사, 대운산 정상 안내판이 보이는데요.

청룡사 방향으로 올라가던, 대운산정상 방향으로 올라가던 약 20분 뒤에 등산로에서 만나요~^^

초행길이라 대운산정상 방향으로 올라갔는데요.

다음에는 청룡사 방향으로 올라가려고요~






계곡에 물이 별로 없었어요~
비가 많이 왔으면 좋겠어요~ 제발~^^






시명사를 지나 계속 올라가다 보면 저 멀리 집 한체가 보여요~

한창 공사 중이더라고요.






새로 짓고 있는 집 좌측으로 계속 올라가다보면 간이 화장실이 나오네요.

마지막 화장실~

이 코스는 길 찾기가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산행 앱이 필수일 것 같아요~






처음에는 큰길로 시작하지만 대추봉 갈림길에서부터는 오솔길로 올라가야 돼요~






가끔 계곡길에 안내판이 없으면 길을 못 찾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.
동호회 리본이라도 있으면 좋으련만 없으면 등산 앱으로 방향을 확인해야 돼요~






계획한 등산로를 지나쳐서 다른 등산로로 조금 돌아서 올라왔네요 >.<

가끔 있는 일이라 새롭지가 않네요...

그래서 산행은 너무 늦지 않게 여유롭게 해야 돼요~^^

대운산 정상까지 1.1km 남았네요.






보광사 쪽에서 올라오면 대운산 정상 쉼터와 만나네요.

인증샷 찍고 제2봉 방향으로 약 100m가량 내려가다가 임도 쪽으로 빠져서 내려가면 돼요~






제2봉 방향으로 약 50m 정도 내려가다 보면 헬기장이 나오고요.

거기서 50m 정도 더 내려가면 갈림길이 나와요.

직진하면 제2봉, 좌측으로 가면 임도.






올라올 때는 숲 속이라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 없었는데 임도로 내려가다 보니 양산 시내도 보이고 좋네요~^^






서창운동장 방향에 임도로 계속 내려갈 예정인데요.

여기서 보광사쪽 산길로 내려가도 되고요.

임도로 더 내려가다 보면 보광사쪽 산길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한 번 더 나와요~






임도로 내려가다 보니 대추봉으로 올라가는 안내판이 보이네요.
대추봉으로 다시 갈 예정이 아니기에 패스~






대추봉 올라가는 안내판이 있는 곳에서 약 50m 정도 내려오니 보광사로 내려가는 마지막 산길이 나오네요.
여기도 지나쳐 계속 임도를 따라 내려가 봅니다.





임도를 반쯤 내려왔을까요.

정자와 운동기구가 있는 곳이 나오네요.

마지막 운동기구가 있는 곳에서 왼쪽으로 내려가야 원점회귀할 수 있어요.

계속 직진해서 가면 서창운동장이 나온데요.






드디어 원점회귀했네요.

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는 여름 산행!!

매번 여름에는 오지 말아야지 생각하는데...

다시 오게 되네요.^^






양산 국수 맛집에서 시원하게 콩국수 원샷~^^